여러분은 TRPG를 아시나요?
TRPG는 Tabletop Role Playing Game의 약자로 테이블에 모여 앉아서 각자 역할을 맡고 대화를 하면서 즐기는 게임을 말해요.
컴퓨터가 없던 시절에 주로 즐기던 방식의 게임이었는데, 일반적인 RPG게임보다 이야기가 더 흥미롭게 흘러가고 특유의 자유도로 인해 아직도 즐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모험가 이야기는 TRPG게임은 아니지만 마치 TRPG게임을 즐기는 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다른 텍스트 게임과 가장 다르다고 느꼈던 것이 바로 이런 전투씬입니다.
주사위를 굴리고 전투 장면을 직접 보는 것이 묘한 매력이 있네요.
다만 속도 2배나 전투 장면을 스킵하기 위해서는 과금을 해야 한다는 점은 참고해 주세요.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해 볼까요?
위와 같이 멋진 중세 판타지 배경의 그림이 펼쳐지며 게임이 시작됩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기본적으로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이기 때문에 게임은 주로 텍스트로 진행됩니다.
캐릭터는 힘, 민첩, 지능, 카리스마, 건강, 지혜의 6가지 능력치를 가지고 있고, 각각의 능력치는 특정 상황마다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위의 스크린샷을 보면 제 캐릭터의 민첩이 낮다 보니 도망친다에 성공할 확률은 27.3%밖에 안 되는데 교감한다의 경우는 카리스마가 높아 66.7%의 확률로 성공합니다.
그리고 장비마다 영향을 받는 능력치가 달라서 캐릭터가 육성하는 방향에 따라 장비도 잘 선택해야 하죠.
또한 각 능력치는 높였을 때 주는 부가 효과도 있는데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 힘 : 능력치 3포인트당 인벤토리가 한 칸 늘어남
- 민첩 : 부가 효과 없음
- 지능 : 모든 선택지에 추가 보너스를 줌
- 카리스마 : 10포인트당 구매가격이나 판매가격을 10% 이득을 봄
- 건강 : 3포인트당 최대 체력 1 증가 (증가 시 빈칸으로 늘어남)
- 지혜 : 3포인트당 최대 정신력 1 증가 (증가시 빈칸으로 늘어남)
전투에서 승리하면 승리 보상을 받지만 패배하게 되면 체력과 정신력을 하나씩 잃습니다.
둘 중 하나라도 0이 되는 순간 게임에서 패배하게 되므로 체력과 정신력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선택지를 골랐을 때 실패할 때도 페널티가 생기게 됩니다.
한 번 깨고 나면 이제 즐길 게 없지 않냐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이 게임에는 다양한 엔딩과 업적이 존재해서 계속해서 플레이하고 싶게 합니다.
그리고 업적을 달성했을 때마다 보석을 주는데, 이 보석으로 다른 메인 스토리나 서브 스토리를 구입해서 즐길 수 있어서 한동안은 재밌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장르 특성상 확장성도 높아서 앞으로 더 다양한 업데이트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플레이하다 보니 이렇게 공주와 결혼도 하네요 ㅋㅋㅋ
과금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즐길 수 있고, 추가 스토리 구입도 광고를 볼 때마다 보석을 2개씩 주니 시간만 들이면 모두 무료로 구입가능해서 오랜만에 보는 혜자게임인 것 같습니다.
비슷비슷한 모바일 게임들에 지쳤던 분들에게는 모험가 스토리 추천드리면서 오늘 리뷰 마치겠습니다.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2/large/001.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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